2021스팅어 마이스터
기아자동차스팅어마이스터
2017년 출시된 기아자동차의 스포츠 세단인 스팅어가 2021스팅어마이스터로 상품성이 개선되어
연식변경 모델을 이번달말일경 출시예정이며 스팅어마이스터의 외관과 내장을 공개하였는데요
과연 무엇이 바뀌어서 출시되는지 알아볼까요~
기아에서 발표한 자료에따르면 스팅어 마이스터’의 외장 디자인은 좌우로 연결된 수평형 리어콤비램프 스타일리쉬한
신규 디자인의 메쉬 타입 18, 19인치 휠이 적용돼 더욱 역동적이고 고급스럽게 진화한 것이 특징이다.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아 경기 종료를 알리는 ‘체커 플래그’ 문양을 입체적으로 형상화한 턴 시그널 램프와 기하학적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한 신규 디자인 휠이 완성도를 높였다. 고하는데요..
좌측사진은 2020스팅어(2020.7월기준) 우측은 이번에 상품성개선형으로 사진상으로는 전면부의 변화는 잘 모르겠네요
모터스포츠 체커플래그문양의 입체적인 턴스그널 램프는 기존에도 있는거? 아닌가요
2021스팅어의 후면부와 기존 스팅어의 후면부또한 큰차이를 모르겠네요?
굳이 찾자면 좌우로 연결된 수평형 리어콤비램프인데요 낮에는 신형인지 모르겠어요 ;;
이번 2021스팅어는 18인치과 19인치 휠이 기존에 비해 조금도 역동적인 모습으로 변형되어 출시된다는데요
사진에서와같이 19인치휠은 역동적인 모습이긴하네요 ~
2021스팅어 마이스터의 내장은 요즘 대세인 10.25인치 내비게이션과 다이아몬드 퀼팅나파 가죽시트 GT전용 스웨이드 패키지 블랙 하이그로시와 크롬이 베젤 부분에 적용된 클러스터로 럭셔리 이미지를 구현했다하며,
특히 럭셔리 가구 이미지를 연상시키는 나파가죽 시트의 다이아몬드 퀼팅의 고급스러움과 이와 함께 GT전용 스웨이드 패키지에서는 더블 스티치와 시트벨트 등에 레드 포인트를 더해 스포티함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향상시켰다고
하네요 앰비언트라이트 또한 확대하여 은은한 분위기를 더욱 부각시킨듯합니다.
이번 스팅어 마이스터의 변속기는 다이얼식으로 변경이 안되었으며 기어봉은 그대로 유지 호불호가 갈리는듯합니다.
기존 스팅어는 가솔린 2.0터보와 3.3 트윈터보 GDI 두모델이였으나
이번 2021 스팅어 마이스터는 2.0터보대신 2.5터보를 장착하여 최고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3.0kgm로
기존 2.0T 엔진의 255마력, 36.0kgm 대비 최고출력 49마력, 최대토크 7.0kgm 정도의 향상된 성능으로 출시된답니다.
2021스팅어 마이스터에는 최신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안전편의 사양이 적용되었다는데요
적용된 기술은 후측방 모니터, 차로유지보조 안전 하차 경고, 기아 페이 리모트 360도 뷰(자차 주변 영상 확인 기능)
외부공기 유입 방지제어 등이 있다.
"후측방 모니터는 방향지시등 조작과 연동해 차로 변경 시 기존 아웃사이드 미러 대비 더 넓은 후측방 영역을 클러스터에 표시해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기아 페이는 제휴된 주유소나 주차장에서 비용을 지불해야 할 때 차량에서 내릴 필요 없이 내비게이션 화면을 통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이다.
외부공기 유입방지 제어 기술은 터널 및 악취지역 진입 전 자동으로 창문을 닫고 공조시스템을 내기 모드로 전환해 주행의 편의를 높였다.
리모트 360도 뷰는 운전자가 멀리 떨어진 상황에서도 스마트폰의 UVO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원격으로 차량 주변 상황 및 차량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기존 안전편의 사양외 후측방 기아페이 외부공기유입방지 리모트 360뷰가 추가 적용되는듯하네요
여기까지 2021스팅어 마이스터 상품성개선에 대해 알아 보았습닌다.
조금이라도 도움이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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