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K7
기아자동차의 2020k7 신형그랜져에밀려 약간은 소외받는 느낌이나
내년경 3세대 2021k7 페이스리프트모델이 출시가 예고된 가운데 2세대 마지막?버전이될수있는
그만큼 완성도가 높을수? 있는 2020k7에 대해 알아볼까요~
2020k7의 엔진 라인업은 G2.5GDI 엔진과 3.0GDI, 3.0LPI, 2.4하이브리드 등 무려4가지 엔진라인업으로 판매중인데요
2.5gdi는 최고 출력 198마력 최대 25.3토크 3.0gdi는 최고출력266마력에 최대31.4토크의 스펙을 가지고있습니다.
예전부터 1세대버전에서는 gdi2.4엔진 4기통을 적용하였는데요 아무래도 차급이 있다보니 다소 출력이 약하다는
평이 있어서 그런지 2.5gdi로 개량이 된듯합니다.
사실 2.4나2.5나 ..... 도심에서는 살살타기에는 나쁘진않은데 말이죠?
2020k7가격표
2020k7 프레스티지3,250만
개소세인하가 3,190만 (-60만)
• 파워트레인 :
스마트스트림 G2.5 GDI 엔진, 8단 자동변속기(수동겸용, 부츠 타입), 속도감응형 전동식 파워스티어링
(MDPS),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
• 드라이브 와이즈 :
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보행자), 차로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전방 차량 출발 알림기능 포함),
하이빔 보조, 차로 유지 보조
• 안전 :
9에어백(운전석/동승석 어드밴스드, 운전석 무릎, 전복감지 커튼, 앞좌석/뒷좌석 사이드), 전/후방 주차 거리 경고,
VSM, 경사로 밀림방지장치, 급제동 경보 시스템,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 시스템, 유아용 시트 고정 장치,
타이어 임시 수리장치, 후방 충격저감 시트 시스템
• 외장 :
225/55 R17 타이어&알로이 휠, LED 헤드램프, LED DRL, LED 리어 콤비네이션램프, LED 보조제동등,
LED 리피터 일체형 크롬 아웃사이드 미러(전동접이, 전동조절, 열선, 퍼들램프), 도어손잡이 조명(프론트),
에어로타입 와이퍼, 윈드쉴드/앞좌석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 윈드쉴드 자외선차단 글라스
• 내장 :
블랙 인테리어 또는 새들 브라운 인테리어 선택 가능, 슈퍼비전 클러스터(4.2인치 칼라 TFT LCD),
가죽 스티어링 휠, 가죽 변속기 노브, LED 실내등(맵램프, 룸램프, 러기지램프), 전자식 룸미러(ECM),
선글라스 케이스, 슬라이딩 선바이저(거울, LED조명), 도어스커프
• 시트 :
가죽시트, 앞좌석 파워시트,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앞좌석/뒷좌석 열선시트, 운전석 통풍시트,
앞좌석 전동식 허리지지대, 앞좌석 슬라이딩 헤드레스트, 뒷좌석 높이조절식 헤드레스트, 뒷좌석 센터 암레스트,
스키쓰루, 앞좌석 시트벨트 높이조절장치
• 편의 :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원격시동 포함), 스마트 트렁크,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풋파킹 브레이크,
후방 모니터, 크루즈 컨트롤, 오토 라이트 컨트롤, 레인센서, 진폭감응형 댐퍼, 열선 스티어링 휠,
수동식 틸트&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독립제어 풀오토 에어컨(운전석, 동승석), 고성능 에어컨 필터, 공기청정 모드,
뒷좌석 에어벤트, 앞좌석/뒷좌석 세이프티 파워윈도우, 파워 도어록, 뒷좌석 USB 단자(충전용), 파워아웃렛
• 인포테인먼트 :
12.3인치 UVO 내비게이션,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8스피커, 스티어링 휠 오디오 리모컨,
블루투스 핸즈프리, USB 단자(데이터리딩용)
2020K7 엔트리모델인 프레스티지 기본옵션만해도 중형차급의 중상급정도의 옵션이 적용되어있는데요
기본 LED헤드램프 와 LED램프류들 앞/뒷자석열선과 운전석통풍시트 버튼시동,하이패스, 크루즈,자동와이퍼,열선핸들
심지어 12.3인치 내비게이션까지 기본옵션이라니! 개인적으로 그냥 이정도 옵션이면 충분할듯한데요?
다만,전자변속기가 아닌게 아쉽네요
2020k7 노블레스3,430만
개소세인하가 3,367만(-63만)
▶ 프레스티지 기본품목 외
• 외장 : 245/45 R18 타이어&전면가공 휠, 프론트 LED 턴시그널 램프, 뒷좌석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
• 드라이브 와이즈 : 후측방 충돌 경고,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안전 하차 경고
• 시트 : 동승석 통풍시트
• 편의 : 전자식 변속 레버(SBW), 패들 쉬프트, 전자식 파킹브레이크(EPB, 오토홀드), 스마트 파워트렁크
프레스티지대비 180만원으로 18인치휠과 LED깜박이 후측방경고및 후방교차충돌방지보조 동승석 통풍 전자식 변속기
패들시프트 전자파킹브레이크 파워트렁크 까지 ~~~
180만원추가에 이정도 옵션이면 가성비가 엄청좋은거 아닌가요?
2020k7 X에디션 3,570만
개소세인하가 3,505만(-65만)
▶ 노블레스 기본품목 외
• 내장 : 슈퍼비전 클러스터(12.3인치 풀사이즈 칼라 TFT LCD), 스웨이드 내장재, 콘솔 사이드 가니쉬 인조가죽 감싸기
• 시트 : 퀼팅 나파가죽시트, 양문형 콘솔 암레스트
• 편의 :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전동식 틸트&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운전석 시트,
스티어링 휠, 아웃사이드 미러, 스마트 자세제어 포함), 운전석 이지 억세스, 후진연동 자동하향 아웃사이드 미러,
뒷좌석 측면 수동 선커튼
노플레스대비 140만원 차이로 계기판 12.3인치 LCD 스웨드내장재 퀄팅나파가죽 메모리시트 뒷좌석 측면커튼등
가성비정말좋은 옵션들이 구성되어있네요
2020 K7 3.0가솔린
2020k7 노블레스 3,660만
개소세인하가 3,593만 (-67만)
▶ 2.5 가솔린 노블레스 기본품목 외
• 파워트레인 : V6 람다Ⅱ 개선 3.0 GDI 가솔린 엔진,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스티어링(R-MDPS)
2.5노블레스 대비 250만원 3.0GDI엔진으 2.5GDI에비해 이정도 가격차이가 나나보네요?
2020k7 시그니처3,870만
3,799만(-71만)
▶ 노블레스 기본품목 외
• 내장 : 스웨이드 내장재
• 시트 : 퀼팅 나파가죽시트, 운전석 전동 익스텐션 시트, 운전석 4WAY 전동식 허리지지대
• 편의 : 카드타입 스마트키, 오토 디포그
• 인포테인먼트 : KRELL 프리미엄 사운드(12스피커, 외장앰프)
노블레스대비 210만원으로 스웨드네장재및 퀄팅나파가죽시트 카드탑 스마트키등이 적용되는데요
오토디포그가 그렇게 비싼옵션이아닌데 여기에서 기본적용된다니 다소 아쉽긴하네요
2020k7 3.0보다는 저는 2.5가 가성비가 좋아보이는데요 공도에서 밝고 다니는 차가아닌만큼 품위있게 슬슬타는
스타일이라면 2.5노블레스에 선택품목에서 기호에맞게 선택하시는게 가성비좋은 선택이 아닐까싶네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부탁드립니다!.
https://carchoonam.tistory.com/55
댓글